경제 투자 / / 2021. 4. 16. 14:21

노루홀딩스 우선주(노루홀딩스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노루홀딩스는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의 자회사를 거느린 지주회사입니다. 용도만 다를뿐 대부분 도료를 생산하는 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노루페인트는 건축 및 공업용 도료, 노루오토코팅은 자동차용 도료, 아이피케이는 선박용 도료를 생산합니다. 도료 외에도 농생명 및 운송중개 대리, 임대업 등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노루홀딩스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루홀딩스 우선주(노루홀딩스위)의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노루홀딩스 우선주(노루홀딩스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노루홀딩스 우선주(노루홀딩스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노루홀딩스 우선주(노루홀딩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주가는 오랫동안 지지부진 횡보하고 있습니다. PER는 17~18정도로 지주사치고는 높은 편입니다. PER은 0.5 전후로 낮습니다. 시총이 34억원으로 상당히 적은데, 이 때문에 재료만 있으면 오버슈팅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작은 시총 때문에 오버슈팅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이렇게 오르고 나면 금방 다시 가라앉을 것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을 보기에 앞서 먼저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노루홀딩스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노루홀딩스 우선주(노루홀딩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실적은 상당히 좋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장성이 있는 산업이 아님에도 이렇게 괜찮은 실적 추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노루홀딩스 우선주(노루홀딩스우)의 주당 배당금 지급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노루홀딩스 우선주(노루홀딩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주당 405원 또는 455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시가배당률은 2% 초중반대입니다. 그리고 배당성향을 보면, 번 돈을 전부 다 배당금으로 지급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대주주를 포함한 모너일가의 지분율이 40% 이상의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배당기조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향후 신도시 건설 및 조선업 회복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는 바 배당금 역시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해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