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6. 23:42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노루페인트는 건축용, 자동차용, 공업용, PCM강판용, 모바일용 등의 도료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페인트는 매우 다양한 곳에 필수로 쓰이는 중간재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수요가 발생합니다.

 

 

 

 

노루페인트 역시 크게 성장하지는 않지만 안정적인 실적을 보여주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입니다. 노루페인트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노루페인트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와 배당금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 배당금 전망

 

 

단기로 보면 등락이 매우 심합니다만, 이런 등락폭을 제외하고 장기 그래프로 보면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는 계단식으로 상승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윤석렬 테마로 주가가 단기급등 했습니다. 이렇게 오른 주가는 금방 빠지기 때문에 신규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실적을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노루페인트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영업이익은 상승중이며 당기순이익은 2019년에는 증가했다가 2020년에는 정체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실적은 탄탄합니다.

 

이어서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배당금 표입니다.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280원이며 시가배당률은 2% 정도로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최근 주가 급등으로 시가배당률이 더 낮아져서 배당주로서의 메리트는 약해졌습니다.

 

 

 

 

노루페인트 우선주(노루페인트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과거 그래프를 보면 단기 테마에 따른 급등락이 매우 자주 일어나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급등시에는 절대 매수하면 안되고 급락시에 매수 후 급등시에 팔거나, 혹은 배당금을 목적으로 급락시에 사 모아 가는 투자방식이 유효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