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22. 23:36

남양유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남양유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남양유업은 우유 분유 등 유제품과 커피 차 등 각종 음료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오너 리스크로 구설수에 오르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제품 포트폴리오는 좋습니다. 제품군이 다양하고 맛도 좋습니다. 특성상 경기도 잘 타지 않아 경기방어에도 탁월합니다. 남양유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양유업 주가 실적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남양유업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남양유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하다가 한앤컴퍼니에 매각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가 다시 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매각을 하기로 협의했는데 최종 계약일에 회장이 나타나지 않는 등 매각에 잡음이 생기면서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향후 주가는 매각이 얼마나 매끄럽게 진행이 되는가에 달려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남양유업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남양유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완만하게 하락 중이고 이익은 2020년 적자전환했습니다. 갑질사태로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기 시작한 후 실적이 악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1+1 등 판촉을 통해 매출은 그럭저럭 유지하고 있으나 그만큼 수익성은 악화되었습니다.

 

워낙 이미지가 안좋아서 향후 오랫동안 수익회복에 차질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 동안의 남양유업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남양유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에 관계없이 꾸준히 주당 1,0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오고 있습니다. 최근 실적은 악화되고 있지만 그간 쌓아놓은 돈이 많아 재무상태는 매우 양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주당 1,000원의 배당금은 계속해서 지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50만원이 넘는 주가 대비한 시가배당률은 극히 미미한 수준이라 배당받는 의미는 거의 없습니다.

 

 

 

 

남양유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남양유업은 기본적으로 탄탄한 제품 경쟁력과 재무를 갖춘 회사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오너리스크입니다. 오너리스크 해결이 향후 남양유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의 핵심입니다.

 

이것이 해결되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면 다시 비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렇게 되기까지의 길은 매우 험난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