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이야기 / / 2019. 10. 4. 19:45

간략하게 알아보는 출산 준비물

출산이 임박하면 아이를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아이가 태어난 후 허둥지둥 하지 않으려면 출산 준비물을 미리 챙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태어난 후 사용할 출산 준비물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준비물 종류가 매우 많지만, 크게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분류해서 출산 준비물을 준비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입을 것 / 먹을 것 / 위생 및 건강 관련 


1. 입을 것 : 내복, 이불, 기저귀, 손싸개

평소에 입힐 내복 여러벌, 잘 때 감싸 줄 이불, 기저귀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기가 손으로 얼굴을 긁어 상처가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손싸개도 있어야 합니다.



선물로 받은 내복들이 가득 있어요







2. 먹을 것 관련 : 젖병, 젖병소독기 (모유 수유시)모유 유축기, 모유 저장팩, (분유 수유시) 분유

젖병은 당연히 필수입니다. 젖병소득기는 필수는 아니지만, 없으면 끓는물에 젖병소독을 해야 하니 귀찮죠. 그리고 모유 수유시에는 모유를 짤 유축기와 모유를 저장할 팩, 분유 수유시에는 분유를 준비하면 됩니다.






3. 위생 및 건강 : 손수건, 수건, 아기욕조, 물티슈, 체온계, 온습도계, 가습기 

아기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기 몸을 깨끗하게 해 줘야 하고,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시로 열을 체크해서 몸에 이상이 없는지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출산 준비물을 간략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자세하게 적자면 수많은 출산 준비물 리스트를 적을 수도 있습니다만, 필요한 것은 시간이 흐르면서 그때 그때 준비를 하면 됩니다.






출산 직후에는 이 정도만 있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잘 입히고, 잘 먹이고, 깨끗하게 건강관리 해 주기 위한 것. 이 세가지가 출산 준비물 준비를 위한 목적이니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