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15. 15:08

SK이노베이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SK이노베이션은 석유, 석유화학, 윤활유 및 배터리 사업을 영위하는 SK그룹 계열의 회사입니다. 석유와 석유화학이 주력사업이었는데 최근에는 배터리로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석유와 석유화학 산업은 큰 성장이 없는 반면 배터리 사업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SK이노베이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최근 약 1년 5개월간의 주가 상승세가 엄청납니다.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커지면서 이에 따른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사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다만 단기에 주가가 너무 올라 한동안은 조정기간을 거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SK이노베이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들쑥날쑥합니다. 특히 2020년에는 대규모 적자를 내면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석유 및 석유화학쪽이 부진하면서 적자가 크게 났습니다.

 

하지만 2021년 1분기에 영업이익 흑자전환했고 2분기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큰 폭으로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실적순항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SK이노베이션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큰 적자를 낸 2020년에 배당금 지급이 중단되었습니다. 2021년은 배당금 지급을 하기는 하겠지만 1분기 당기순이익 적자가 커서 기대만큼 나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미미한 수준의 배당금이 지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실적 좋고 앞으로의 전망도 좋지만 최근 배터리 사업부 분할 결정으로 투자자들의불만이 거셉니다. 당분간 주가는 지지부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가매수의 기회가 될 수도 있는데 조금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