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9. 11. 23:09

SK디스커버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실적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디스커버리는 자회사를 통해 사업을 영위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자체적으로 사업을 영위하지 않는 순수지주회사입니다.

 

 

 

 

산하에 SK케미칼, SK가스, SK플라즈마 등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5년 동안의 SK디스커버리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3월~8월 5개월동안 SK디스커버리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손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 덕분입니다. 이 때가 코로나 유행이 한창 시작하던 때였습니다.

 

8월에 고점을 찍고 이후에는 계속해서 주가는 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백신 이슈는 이미 오래된 재료이기 때문에 향후 주가 역시 그리 긍정적이지는 않다고 보여집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SK디스커버리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감소하고 있지만 이익은 개선되고 있습니다. 특히 당기순이익의 증가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지주회사는 자회사로부터 받는 배당금이 주 수익원입니다.

 

자회사들의 실적이 개선되면서 이들로부터 받는배당금 수입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역, 백신 등 관련하여 앞으로 자회사들의 실적이 계속 호조를 보일 것이므로 SK디스커버리의 이익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SK디스커버리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실적이 잘 나올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배당금 역시 증액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주가 대비 시가배당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사업구조는 매우 매력적이지만 주가가 하락추세이고 또 지주사 디스카운트를 받아서 시세차익용 투자 대상으로는 현재로선 부정적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하락하고 배당금이 오르면 시가배당률이 오를텐데 그 시점이 되면 배당주로서 모아가기에는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