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3. 27. 00:08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LG하우시스는 건축자재 및 자동차 소재를 제조하는 LG그룹의 계열사입니다. LG화학의 산업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자동자부품, 인테리어 등이 LG하우시스의 주력 제품입니다.

 

 

 

 

 

건설 경기 및 자동차 산업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LG하우시스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LG하우시스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2014년 9월 고점을 찍었다가 이후 몇년동안 계속 하락만 했습니다. 2020년 3월 최저점을 찍고 지금은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경기가 회복조짐을 보이고 있고 LG하우시스 자체적으로도 북미, 동남아, 인도 등지로 수출을 추진하고 있어 심리측면에서 향후 주가는 그리 부정적이지만은 않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LG하우시스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과 영업이익은 정체되어 있고, 순이익은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향후의 실적 전망도 그냥 그렇습니다. 매출과 이익이 함께 들어나야 하는데 매출이 증가되지 않으니 이익 개선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300~350원을 지급해 왔습니다. 그리고 시가배당률은 1% 정도입니다. 시가배당률이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배당주로서의 매력도는 높지 않아 보입니다.

 

 

 

 

 

배당주로서 매력을 가지려면 아무리 못해도 시가배당률이 3%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LG하우시스 우선주(LG하우시스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주가는 상승추세라 단기적으로 나쁘지 않으나 최근 들어 장중 고점을 찍고 하락을 했는지라, 고점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배당주로서 모아가는 것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시가배당률이 너무 낮아서 배당주로서 매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