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26. 23:16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는 SK텔레콤, KT와 함께 우리나라 이동통신시장을 3등분하고 있습니다. 만년 3등이란 이미지가 강합니다. 실제로 매출순위도 3등입니다.

 

 

 

 

하지만 매출과 이익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면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성장세가 괜찮습니다.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최근들어 상승세를 타고 있기는 하나 장기로 보면 2019년초 고점을 찍은 이후 우하향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6개월만 놓고 보년 상승세가 괜찮은데, 상승폭이 크지 않아 한동안 이런 추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액만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증가해 왔습니다. 당기순이익이 그렇지 못한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영업외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이동통신시장의 성장은 정체되어 있지만 LG유플러스는 계열사인 LG전자의 스마트가전과 결합하여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400원 및 450원 배당을 했습니다. 현 주가 기존 3프로 초반대의 시가배당률입니다. 괜찮은편이긴 하지만 그리 고배당은 아닙니다. 향후 실적이 증가하면서 적은 상승폭이나마 계속해서 주당 배당금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주로서 모아가기에 아주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괜찮아 보이는 종목입니다.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전망이 밝은  종목은 아니지만 통신업이라는 안정된 사업에 4차산업혁명, 사물인터넷 등에 의한 성장 가능성이 더해서 그런대로 주가상승과 배당금 증가를 노려볼 만한 종목이라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