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1. 9. 16:19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종류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제조 판매합니다.

 

 

 

 

TV,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재조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LG디스플레이 주가 흐름 그래프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장기 주가 그래프는 좋지 않습니다. 2017년부터 약 3년간 끝없는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2020년 3월 저점을 찍고 이후 반등하였습니다. 최근 주가흐름은 좋은 편이지만 언제든지 꺾일 수 있는 리스크가 잠재해 있어 단기 투자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LG디스플레이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9년 엄청난 규모의 대규모 적자를 냈습니다. 이후 적자폭이 줄어들면서 2021년 들어서는 완전히 정상화가 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2조원 이상의 흑자를 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LG디스플레이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LG디스플레이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업은 막대한 규모의 투자를 지속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사업 유지를 위해서는 계속해서 연구개발과 설비투자에 돈을 투입해야 합니다. 게다가 2019년엔 대규모 적자까지 내어서 자산을 많이 깎아먹었습니다. 향후에도 당분간은 배당금은 기대하기가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장기적으로는 전망이 좋은 산업입니다. TV 화면이 커지고 모바일 기기가 고급화되고 보급이 계속 확대되면서 디스플레이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다만 경쟁이 워낙 치열하고 주기적인 공급 과잉 부족이 반복되면서 개별 기업의 주가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박스권에 갇힐 확률이 높습니다. 저점에 사서 고점에 파는 식으로는 투자를 해 볼만 합니다.

 

장기 투자는 좋지 않습니다. 산업의 특징에 따른 유연한 투자 방식 적용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