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18. 23:06

KSS해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KSS해운은 케미컬 화물, 가스화물 등 석유화학 화물 운송 전문 선사입니다. 영업이익률이 20%가 넘고 주가도 꾸준히 우상향 해 온 매우 우량한 해운사입니다.

 

 

 

 

KSS해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SS해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KSS해운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KSS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중간에 몇년간 횡보하긴 했지만 매우 오랫동안 우상향한 주가 그래프가 인상적입니다. 해운시황 악화로 막대한 적자를 내고 감자와 유증 후 이제 겨우 살아나고 있는 다른 해운사들 대비 매우 우량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주가가 너무 올라 단기조정이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계속해서 우상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KSS해운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KSS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고 영업이익률이 꾸준이 20% 이상 나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VLGC 2척 추가 확보 등 선대확충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어 향후 실적도 우상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KSS해운의 배당금 지급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KSS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이 꾸준히 증가해 왔고 최근 주가상승 전까지는 시가배당률도 3%가 넘는 등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배당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도 전년도와 비슷한 실적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주당 배당금 역시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KSS해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우량고객들과의 장기계약 및 꾸준한 선대확충을 통해 그간 매우 건실한 경영성과를 보여왔습니다.

 

해운업은 기복이 매우 심하고 외부변수에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많은 해운사들이 외부환경에 따라 실적이 급등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에 반해 KSS해운은 외부의 급격한 환경변화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회사를 경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