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28. 20:27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트와이스와 잇지가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입니다. SM, YG와 함께 업계 빅3를 이루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주가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5월초 3만원에서 불과 두어달만에 4만원까지 올랐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그래프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17년 들어 주가가 크게 올라 한단계 레벨업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19, 2020년엔 어려움을 겪다가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중입니다.

 

 

 

 

백신접종이 확대되고 오프라인 콘서트가 재개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따라 시간이 갈수록 주가는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JYP 엔터테인먼트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코로나로 힘든 와중에서도 상당히 견조한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향후 오프라인 공연확대와 신인걸그룹 니쥬의 화려한 성공으로 향후 실적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영업이익이 5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JYP 엔터테인먼트의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좋아서 배당을 꾸준히 주기는 하지만 시가배당률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시가배당률은 0.5% 정도에 불과합니다. 배당금을 보고 사는 종목은 아님니다. 그냥 주식보유에 따른 미미한 보너스 정도로만 생각하고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잇지가 국내에서 잘나가고 있고, 또한 전원 일본 멤버로 구성된 니쥬가 화려하게 데뷔하면서 JYP의 아이돌 육성능력이 다시한번 입증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기획력은 최대주주인 박진영의 능력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박진영이 계속해서 활동하는한 이런 기획력은 유지가 될 것이고 주가전망 역시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박진영이 떠난 이후에는 어떻게 될 것인가가 문제인데 이것은 너무 먼 미래이니 지금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