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17. 00:06

GS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GS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S리테일는 GS25 편의점을 운영하는 소매유통회사입니다. 편의점 뿐 아니라 GS수퍼, 헬스 앤 뷰티 스토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편의점 및 수퍼로부터 꾸준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GS리테일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GS리테일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GS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편의점 사업이 성장세를 타던 과거 주가가 급등한 적이 있었으나 지금은 편의점이 너무 많아 성장이 정체되어 주가도 횡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대부분의 매출은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이미 편의점이 전국에 너무 많아서 향후 성장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주가 역시 장기간 휠보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GS리테일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GS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과 영업이익이 정체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순이익은 상당한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원가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편의점과 수퍼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국내는 이미 포화상태라 매출이 더 늘어날 여지가 없습니다. 해외진출이 필요하지만 해외도 이미 각자 자국의 편의점 체인점이 자리를 잡고 있어 비집고 들어갈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실적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GS리테일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GS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의 증가에 비례하여 주당 배당금도 증가를 했습니다. 다만 매출증가 없는 순이익의 증가는 한계가 있는 만큼 현재 수준에서 주당 배당금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GS리테일 추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과거 점포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던 그 때가 GS리테일의 전성기였습니다. 지금은 성장이 정체되어 더 이상 투자대상으로서의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시가 배당률도 낮아서 배당주로서의 매력도 그리 높지 않습니다. 좀 더 매력적인 다른 종목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