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5. 12. 23:42

DB하이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DB하이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파운드리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IC 및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DB하이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B하이텍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DB하이텍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DB하이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최근 몇 년간 엄청난 주가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세계적인 반도체 호황에 따라 DB하이텍 주가도 크게 상승을 했습니다. 최근 몇 달간은 조정을 받으며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다시 상승세를 이어갈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DB하이텍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DB하이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실적 증가가 전망되며 향후 몇 년간 호실적이 이어질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DB하이텍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DB하이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450원인데 시가배당률이 1%로 되지 않습니다. 사실 배당금은 매우 미미합니다. 배당에 대해서는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DB하이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DB하이텍은 불과 10년전에 유동성 위기를 겪었던 회사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부족 현상 덕분에 지금은 그야말로 환골탈퇴를 했습니다.

 

향후 1천억원 규모의 설비증설도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당기간 좋은 모습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주가는 최근 많이 상승을 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