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17. 3. 15. 23:54

1억 모으기 3년만에 달성한 후기

1억 모으기, 몇년이나 걸릴까요? 매달 100만원씩 저축을 한다면 1년이면 1,200만원, 8년 하고도 4개월을 모아야 1억 모으기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억 모으기, 3년만에 달성 가능할까요?





3년만에 1억 모으기, 결론부터 말하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 돈 많이 주는 직장에 취직해야 한다.
- 솔로여야 한다.
- 돈을 최대한 안쓰고 일만 해야 한다.
- 운도 따라주어야 한다.






제가 3년만에 1억 모으기 달성했던 과거의 스토리를 써 보겠습니다.



ㅡ ㅡ ㅡ ㅡ ㅡ



지금으로부터 약 10년전 저는 대학교를 졸업하고 갓 취직을 한 상태였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돈 많이 준다는 대기업에 취직을 할 수 있었는데요,

마침 업황이 호황이라 회사에는 일이 넘쳐나고 있었고, 그래서 매일매일 9시 넘어서까지 야근하고 주말에도 쉬지 않고 출근하는 일상이 반복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통장에는 특잔업비가 쌓이게 되었는데요. 월급 외 특잔업 수당으로만 1년에 천만원 가까이 벌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업황이 호황이다 보니 연중 정기적으로 보너스도 두둑하게 나오고, 가끔씩 이상한 명목으로 또 보너스를 주고..

보너스로만도 또 1년에 천만원 가까운 돈을 받을 수 있었죠.






이렇게 돈이 많이 들어오면 쓰고 싶은 것이 사람의 자연스러운 심리입니다.

옷도 사입고 싶고 여친/남친도 만들고 싶고 차도 사고 싶고 여행도 가고 싶고 술도 먹고 고기도 먹고 등등.

하지만 저는 돈을 많이 모으겠다는 분명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옷도 안사입고(어차피 회사유니폼 입고 출근하니) 소개팅도 다 거절하고, 차는 당연히 안사고, 여행도 안가고, 술과 고기는 부서 회식에서 먹고..

이렇게 거의 아무것도 안하고 회사와 기숙사만 왔다갔다 하는 수도승같은 생활을 이어 갔습니다.





그리고 입사 3주년을 며칠 앞두고 드디어 1억 모으기를 달성했지요.

적어도 5년은 걸릴 거라고 예상했었는데 예상보다 훨씬 일찍 목표를 달성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저의 노력 뿐만 아니라 행운도 좀 따라 준 편인데요. 제가 입사한 시기가 호황이어서 보너스가 많이 나왔기 때문에 예상보다 돈을 더 빨리 모을 수가 있었던 것이죠.

지금은 불황이라, 제가 만약 10년 정도 늦게 태어나서 지금 신입으로 입사를 했다면 3년에 1억 모으기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보너스가 하나도 안나오고 있거든요. 특잔업비도 안주고 있구요.

지금은 결혼을 하고 애도 키우고 있어서 3년 1억 모으기는 꿈도 못꾸고 있습니다. 적자 안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있는 중이지요.

지금의 불황이 빨리 끝나고 다시 호황이 오기를 바라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앞날이 보이지가 않는군요.

아무튼 이 어려운 시기가 빨리 지나가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이상, 3년에 1억 모으기 달성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