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9. 20. 23:26

한화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한화그룹 계열의 증권사입니다. 1962년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있습니다.

 

 

 

 

최근 주가 폭등으로 한동안 주목을 많이 받았다가 지금은 시들합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화투자증권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1년 4월에 갑자기 폭등을 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8,200원에 고점을 찍고 이후 횡보중입니다.

 

 

 

 

일시적인 테마로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한동안은 더 이상의 주가상승 동력은 나오기 힘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화투자증권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들어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실적은 매우 좋습니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작년 전체 영업이익에 육박하고 있고 순이익은 이미 작년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큰 문제만 없다면 최고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화투자증권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을 전혀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증권사는 인건비, 임대료 등 외에 딱히 투자되는 돈이 없어 배당률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화투자증권은 배당금을 전혀 지급하지 않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도 배당금 지급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증권사는 시황을 많이 타고 주가도 들쑥날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업종 특성상 밸류가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기왕 증권사에 투자하려면 배당을 잘 주는 증권사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한화투자증권은 딱히 투자할 만한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