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3. 13. 21:20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유한양행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약회사 중 하나입니다. 청렴한 기업인으로 유명한 유일한 박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일한 박사의 별세 이후 전문경영인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안티푸라민, 삐콤씨 등이 일반에게 잘 알려져 있는 유한양행의 제품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제약 바이오주가 주목을 받으면서 유한양행 역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유한양행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주의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 주가 배당금 전망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 주가는 단계적으로 상승해 왔습니다.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갑자기 상승하며 레벨업 되는 식으로 주가가 올라 왔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 주가가 또 한단계 레벨업 되었고 이후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고점에서 많이 하락했습니다. 최근 크게 오른만큼 조정도 길어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지금 진입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을 보기에 앞서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유한양행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 주가 배당금 전망

 

 

실적은 정체되어 있고 2019년까지 이익이 계속 감소해 왔습니다. 2020년에는 실적이 다소 증가했습니다. 매출 1조 6천억원, 영업이익 842억원, 당기순이익 1,904억원입니다(위 표에는 아직 반영이 안되어 있네요).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는데 이는 군포공장부지 매각에 따른 일시적인 증가입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의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 주가 배당금 전망

 

 

계속 주당 41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위 표에는 반영이 안되어 있는데 2020년 결산 배당금도 주당 410원입니다.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지만(일시적이긴 하지만) 이에 비례해서 배당금이 증가하진 않았습니다.

 

 

 

 

 

당기순이익이 증가하든 감소하든 상관없이 유한양행 우선주(유한양행우) 배당금은 늘 410원이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어지간이 큰 이변이 없는 한 계속해서 주당 410원의 배당금을 줄 것이라고 전망을 할 수 있습니다.

 

주가는 최근 너무 올랐고, 배당금은 주가 대비 낮아서 매력이 없습니다. 지금은 투자하기에 그리 메리트가 있어 보이지 않는다고 판단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