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7. 2. 26. 18:54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 - 꼼꼼하게 챙겨서 즐겁게 여행하자

신혼여행 준비물을 리스트로 만들어서 꼼꼼하게 잘 챙겨야 빠뜨리지 않고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야 뭐 좀 빠뜨려도 근처 편의점 같은 곳에서 금방 살 수 있고, 다치면 병원에 갈 수 있고, 숙박이나 식사 문제도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지만 해외에서는 그게 잘 안되지요.





그래서 해외로 신혼여행을 갈 때는 준비물 리스트를 미리 적어서 그대로 준비하고, 빠진 것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한 후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


[반드시 챙겨야 할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


1. 여권 : 여권을 미리 만들어 놓지 않으면 당일날 출발을 못할 수도 있겠지요?

2. 항공권 : 비행기를 탈 건데 항공권이 없으면 당연히 신혼여행을 갈 수가 없습니다.

3. 숙박확인 : 도착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숙박장소에 가서 짐을 푸는 것입니다. 그래서 숙박예약 여부와 위치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4. 비상 연락망 : (여행사를 통해 간다면)가이드, 해당 국가의 대사관(별 도움이 안 될수도..ㅡㅡ)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연락처를 적어 놓아야 합니다.

5. 폰 충전기 및 어댑터 : 여행가려는 국가의 콘센트 전압을 확인 후 220V가 아니라면 어댑터를 가져가야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걸 놓지면 현지에서 폰 충전을 못하는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6. 옷과 세면도구 : 여벌의 옷, 속옷, 양말, 수영복, 치약칫솔, 면도기, 로션/크림, 화장품(여자)






[잘 놀기 위해 필요한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


6. 카메라 : 요즘 다들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필요없을 수도 있겠지만 있으면 더 좋겠죠. 폰으로 찍을거면 없어도 그만이긴 합니다.

7. 셀카봉 : 이건 거의 필수에 가까운게 아닐까 싶네요 ㅎㅎ

8. 스마트폰 방수팩 : 물 속에서 폰 들고 놀기 위해 필요합니다.

9. 썬크림, 모자

10. 현금(1달러짜리나 현지 돈) : 현지에서 기념품을 사거나, 뭘 사먹거나, 팁을 주거나 할 때 필요하죠.






[있으면 좀 더 편해지는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


11. 작은 가방, 종이가방 등 : 자잘한 물건들을 담을 때 편리합니다.

12. 비닐봉지 : 쓰레기 담을 때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더 재밌게 놀 수 있게 해주는 준비물, 있으면 좋은 것 순으로 분류를 해 봤는데요,






신혼여행은 평생 한 번 가는 것인만큼 기왕이면 저 위에 나열한 준비물들을 다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군요. 다 챙기는데 딱히 부피가 크게 늘어나지도 않습니다.


이상,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