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6. 23:13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기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천리자전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전거 제조 판매 회사입니다. 자전거 외에 유모차 및 카시트도 판매하고 있는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합니다.

 

 

 

 

자전거 인구가 늘면서 밝은 전망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동안의 삼천리자전거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1년에서 약 3년간 대세상승을 하다가 이후 꺾여서 크게 하락했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 때 바닥을 찍고 다시 급등을 했는데 이후 다시 하락하면서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전거 붐이 불면서 성장확대에 따른 기대감으로 주가가 오른 것이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그런 붐이 일어나기는 어렵기 때문에 주가는 일정 범위 내에서 이슈에 따라 등락을 반복하는 수준에서 머무를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삼천리자전거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이익은 2019년까지 적자였다가 2020년 들어 흑자전환했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의 실적도 상당히 좋습니다. 2021년 실적은 2020년 실적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삼천리자전거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9년까지는 배당금이 없다가 2020년에 주당 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시가 배당률은 2%가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올해도 실적이 좋으므로 이보다 더 많은 배당금을 지급해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천리자전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자전거 수요층이 늘면서 매출과 이익은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하거나 최소한 유지는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미 자전거 인구가 많아서 과거와 같은 붐이 일어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봤을 때 2011년 이후 보여주었던 대세상승을 다시 맞이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신규 진입에는 다소 신중함에 필요한 종목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