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18. 23:13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형 조선사입니다. 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과 함께 빅3로 불립니다.

 

 

 

 

조선업 불황으로 최근까지 매우 어려운 시기를 보내 왔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삼성중공업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장기 흐름은 처참합니다. 2013년 이후 급락하여 오랫동안 장기횡보 하고 있는 중입니다. 조선업은 호황불황 주기가 매우 깁니다.

 

현재까지는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올해 수주 실적이 상당히 좋고 향후 전망도 좋아서 장기적으로는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어서 실적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삼성중공업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엄청난 규모의 적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수주를 많이 하긴 했지만 실적에 반영되기까지는 1~2년 정도의 시차가 있습니다.

 

올해는 적자 확정이고 내년에도 흑자전환은 불투명합니다. 내후년부터 흑자 전환을 기대해 봄직 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삼성중공업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계속되는 적자로 배당금 지급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상당한 오랜 기간 동안 배당금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배당금에 대해서는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가 회복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선가입니다. 선가가 올라야 장기적으로 흑자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고로 남아 있는 드릴십 매각 여부도 지켜봐야 할 사항입니다. 유가가 중요한데 요즘 유가가 오르고 있어 어느정도 기대를 해 볼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