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이야기 / / 2019. 5. 1. 23:24

밥 안먹는 아이 밥먹이기 - 밥 잘먹이는 요령

밥 안먹는 아이 밥먹이기, 수많은 부모들이 매일매일 겪는 육아의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밥 안먹는 아이 밥먹이기, 정답이나 비법은 없지만 밥 안먹는 아이 밥먹이기 위한 이런저런 요령들은 몇개 있습니다.






밥 안먹는 아이 밥먹이기 요령을 두서없이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으로 꼬신다

저희 아이에게 주었던 아침 밥상입니다. 저희 아이는 특이하게도 김치를 좋아하고 고기를 싫어합니다. 그래서 김치를 많이 준비했습니다. 영양균형상 고기도 먹여야겠죠. 국에 들어있는 소고기를 미역 밑에 안보이게 숨겨서 먹여주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김치를 좋아합니다, 고기는 싫다고 합니다 ㅡㅡ






2. 간식, 과자 등을 상으로 준다고 유혹한다

밥을 다 먹으면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 과자, 사탕, 젤리 같은 것들을 상으로 준다고 꼬십니다. 그러면 아이는 지금 당장 먹고 싶다고 할 것입니다. 여기서 지면 안됩니다. 밥을 꼭 다 먹어야 줄거라고 아이를 설득해야 합니다.






3. 주스하고 같이 먹자고 한다

뽀로로주스, 비타민주스 이런 것들, 대부분의 아이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이거 줄테니 밥 먹으면서 같이 먹으라고 줍니다. 그러면 밥 한숟갈 먹고 주스 한모금 마시고 하면서 밥을 먹습니다. 별로 마음에 안들지만,,, 그래도 이렇게라도 밥을 먹어준다면 감지덕지하지요.




4. 밥먹이기 놀이를 한다

인형이나 로봇이 밥을 떠먹여준다던지, 밥 숟가락이 비행기처럼 입으로 슝 날아오게 한다던지 하는 식으로 밥먹는 것을 놀이처럼 할 수 있게 해 주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롭지만, 이렇게라도 먹일 수 있으면 좋겠지요.


5. 동영상을 보여준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보여줄 테니 이거 보면서 밥 먹으라고 꼬시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안좋아하는 방식이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땐 이렇게 해서 밥을 먹입니다.




5. 밥 안먹으면 무서운 일이 일어날 거라고 겁을 준다

밥 안먹으면 도깨비 아저씨가 나타난다, 무서운 옆집 이모가 집에 온다, 이런 식으로 겁을 줘서 먹이는 방법입니다. 모든 종류의 꼬시기가 실패했을 때 사용하는 최후의 방법입니다.






아이가 밥을 잘 먹는 것은 부모에게 큰 복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아이들이 밥은 안좋아하고 사탕, 과자, 아이스크림만 좋아해서 부모 속을 썩입니다. 그래도 아이가 잘 크려면 밥을 꼬박꼬박 먹여야겠지요.


위에 적은 방법들이 늘 잘 통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높은 확률로 효과가 있습니다. 밥 안먹는 아이 밥먹이기.. 쉽지 않지만 그래도 우리아이 건강을 위해 온갖 방법을 써 가며 오늘도 고군분투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