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18. 23:50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드캡투어는 자동차대여, 중고차매매 및 여행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회사이름에 투어가 들어가서 여행만 하는 회사처럼 보일 수 있는데 여행보다는 렌트카 및 중고자동차 매매사업의 규모가 훨씬 더 클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레드캡투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 때 저점을 찍고 이후 급등했습니다. 2021년 상반기까지 상승하다가 고점을 찍고 지금은 하락추세입니다.

 

최근 상승세가 가팔라서 앞으로도 꽤 긴 기간동안 조정을 거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오미크론 유행으로 코로나 시국이 연장되면서 주가 회복은 더딜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레드캡투어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매우 탄탄합니다. 다른 여행사들이 큰 폭의 적자를 볼 때도 레드캡투어는 견고한 실적을 유지했습니다. 사실상 자동차대여 및 중고차매매가 주 사업이라 코로나에도 타격을 크게 입지 않은 것입니다.

 

렌트가 대여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향후에도 탄탄한 실적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레드캡투어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에 주당 6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당시 기준 3.13%의 시가배당률입니다. 올해 실적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올해도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회사이름은 여행사 같지만 사실은 렌트카 업체입니다. 기업고객층이 탄탄하고 향후 코로나 회복시 여행수요 증가로 렌트카 및 여행업 실적 동반확대가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중기 단기적으로는 조정을 받겠지만 장기 전망은 양호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