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8. 23:54

노루페인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노루페인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루페인트는 다양한 페인트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건축도료, 공업용 도료, 자동차 보수용 도료, 인테리어 도료, 방수용 도료 등을 제조합니다.

 

 

 

 

전방산업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산업입니다. 노루페인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노루페인트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동안의 노루페인트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노루페인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5년 테마성으로 한번 급등락을 했다가 이후 장기 횡보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상반기에 다시 급등했다가 하락세에 접어든 모습입니다.

 

한번 시세를 크게 분출했기 때문에 한동안 다시 상승할 동력은 많지 않아 보입니다. 오랫동안 횡보 내지는 우하향 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노루페인트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노루페인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영업이익은 증가세이나 당기순이익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나쁘진 않지만 그렇다고 크게 좋다고 보기도 어려운 실적입니다.

 

페인트 산업은 특성상 계속해서 꾸준한 수요가 발생하는 산업이지만 큰 성장은 없는 산업이라, 이 정도 수준의 실적이 계속해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노루페인트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노루페인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도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실적이 일정하기 때문입니다. 시가배당률은 최근 주가 상승으로 많이 낮아져서 3%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5% 이상 주는 고배당주들도 많아서 배당주로서의 매력은 크게 없어보입니다.

 

 

 

 

노루페인트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핫한 종목들이 많은데 그에 비해 노루페인트는 매우 심심해 보이는 종목입니다. 그리고 이미 한번 시세가 터졌다가 하락하는 모양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기나 중기 측면에서는 기회비용이 많은 종목이라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