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11. 23:24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국내 천연가스 도매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에너지 공기업입니다. 도매는 한국가스공사가, 소매는 지역별 도시가스회사가 담당합니다.

 

 

 

 

직장으로 매우 인기가 좋은 회사입니다. 투자대상으로서도 좋은지는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먼저 한국가스공사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한국가스공사 주가 그래프입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가는 장기 횡보 중입니다. 전고점이 8만 4천원인데 지금 주가는 그보다 한참 아래입니다. 국내 천연가스 시장은 성장의 여지가 전혀 없기 때문에 향후 주가가 상승할 여지 역시 매우 제한적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 동안의 한국가스공사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과 이익이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2021년 들어서는 회복이 되고 있지만 실적이 우상향하는 것은 아니고 그냥 과거의 실적 수준으로 회복된 것에 불과합니다. 국내 천연가스 시장은 여기서 더이상 확장될 일이 없으므로 실적 역시 계속 이정도 수준에서 머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가스공사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을 주긴 하는데 시가배당률이 낮아서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당기순이익 적자를 보면서 배당금 지급이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향후에도 이 정도 수준에서 배당금이 지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매우 안정되고 급여도 괜찮은, 직장으로서는 상당히 인기가 있는 공기업이지만 투자 대상으로서는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주가, 실적, 배당금 측면에서 모두 평균 이하입니다. 신규로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런점을 감안해서 신중하게 판단을 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