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좋은여행은 국내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사입니다.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여행업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창 유행 때 대비 조금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참좋은여행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 때 급락을 하여 바닥을 찍은 후 약 1년 3개월간 급등하여 최고 1만8천원까지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여기서 고점을 찍고 이후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좀 회복이 되나 싶었는데 확진자가 계속 늘고 아프리카에서 코로나 변종이 발견되면서 주가 상승 전망은 현재로서는 매우 불투명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참좋은여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들어 실적이 크게 줄었습니다. 2021년에는 매출이 더욱 줄어들고 적자폭이 확대되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회복될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단기, 중기적으로는 매우 우려되는 실적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참좋은여행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부터 배당금 지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적이 급감하면서 배당금 지급이 중단되었습니다. 2021년 및 내년에도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여행 산업이 완전히 회복되어 실적이 제 궤도에 접어들기 전까지는 배당금은 계속해서 지급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참좋은여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업은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산업입니다. 모든 여행사들이 심각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코로나가 완전히 회복되면 큰 반등을 보여줄 산업이란 뜻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위드코로나 이후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환자 수가 계속 들고 있고 변종이 등장하는 등 회복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장기적으로는 무조건 회복이지만 그 기간을 알 수 없다는 점이 매우 불투명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