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12. 23:15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텔신라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호텔 체인점입니다. 면세점과 호텔업이 주 비즈니스 영역입니다.

 

 

 

 

인천공항, 김포공항, 제주국제공항에 면세점이 있고 서울과 제주에 호텔이 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간의 호텔신라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3년에서 2015년이 전성기였고 이후 주가는 하락 및 횡보하며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큰 타격을 입었다가 점진적으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위드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만, 위드코로나에 위대한 기대감은 주가에 이미 반영이 되어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되어 향후 주가상승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호텔신라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들어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크게 감소했고 이익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 들어서 매출은 서서히 회복이 되고 있고 이익도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실적은 앞으로 점점 좋아져 내년에는 과거의 실적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호텔신라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3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주다가 실적 타격을 입은 2020년에는 주당 200원으로 배당금이 크게 줄었습니다. 향후 실적 회복에 따라 예전의 배당금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다만 시가배당률이 너무 낮아서 투자를 함에 있어 큰 의미는 없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호텔신라는 위드코로나 시대의 가장 큰 수혜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큰 타격을 입었다가 다시 회복을 하는 것이지 회사가 크게 성장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주가도 이미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