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7. 23:47

금호석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금호석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호석유는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석유화학회사입니다. 자회사를 통한 항만운영, 리조트 사업 등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금호석유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금호석유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금호석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3월부터 2021년 5월까지 약 1년 2개월간 급등을 했다가 이후 내리막을 걷고 있습니다. 1년 넘게 엄청난 시세를 뿜었기 때문에 조정은 한동안 더 이어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금호석유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금호석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까지 매출은 계속해서 하락해 왔습니다. 그런데 2020년 들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급증했습니다. 2020년 유가 급락으로 인한 원가하락으로 수익성이 개선되어 이익이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가는 2020년 초 급락한 이후 현재까지 1년 반동안 계속 상승하여 배럴당 70달러 후반에서 80달러 초반까지 증가했습니다.

 

유가의 완만한 상승은 석유화학업계의 호재입니다. 매출과 이익이 동시에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2021년 상반기 매출은 4조 536억원, 영업이익은 1조 3,662억원, 당기순이익은 1조 58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하반기 시황도 긍정적인만큼 2021년에는 2조원에 이르는 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금호석유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금호석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배당금이 전년도 대비 크게 늘었습니다. 2021년 엄청난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만큼 주당 배당금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당 1만원 이상의 배당금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금호석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금호석유의 실적과 배당금 전망은 매우 좋습니다. 다만 주가는 한번 크게 시세를 분출했는데 이것은 아마도 이런 실적 전망을 반영한 주가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배당금을 보고 올해나 내년까지 중단기로 투자하기엔 좋아 보입니다. 시세차익을 위한 투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