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9. 25. 15:35

대상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홀딩스는 대상 등 다수의 기업을 계열사로 거느리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대상 하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청정원, 순창고추장, 미원을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사업의 특성상 부침없는 탄탄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상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홀딩스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대상홀딩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대상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4~2015년 대상홀딩스는 최고의 시절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이후 급락하며 순식간에 3분의 1토막이 났고 아주 오랫동안 지지부진했습니다. 코로나 유행이 시작된 2020년 3월 바닥을 찍었고 이후 반등하긴 했지만 전고점 돌파는 요원해 보입니다.

 

 

 

 

현재 시장의 관심이 2차전지, 바이오 같은 종목으로 쏠려 있고 지주사 디스카운트도 받는 만큼 향후 주가는 크게 상승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대상홀딩스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상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좋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주 이상적인 형태의 실적 흐름입니다. 올해 상반기 실적도 양호합니다. 다만 성장율은 둔화되고 있습니다. 식품분야에서의 안정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실적은 향후에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대상홀딩스 주당 배당금 전망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상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가배당률은 2%대로 썩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주가가 지금보다 더 하락해서 3%대까지 오면 매력적인 주가가 될 텐데 그렇게까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어쨋든 실적이 안정적이므로 주당 배당금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상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흐름 좋고 배당도 잘 주는 아주 안정적이고 우량한 회사입니다. 하지만 주가 흐름은 그렇지 못합니다. 시장의 관심에서 소외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언젠가 재평가를 받을 날이 올 수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단기 투자 대상으로는 기회비용이 크다고 판단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