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31. 22:53

레드캡투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레드캡투어는 우리나라의 여행사 중 한곳입니다. 여행사업과 렌터카 사업 이렇게 크게 2개의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사들이 코로나로 인해 큰 적자를 보고 생존이 위태로운 지경에 처했습니다.

 

 

 

 

하지만 레드캡투어는 크로나 와중에서도 흑자를 기록하며 탄탄한 경영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드캡투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레드캡투어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4년 11월 3만5천원으로 고점을 찍은 후 급격 하락 및 장기 횡보를 하다가 2020년 코로나 유행 시작때 저점을 찍고 반등하여 지금 전고점을 거의 회복했습니다.

 

 

 

 

최근 주가 상승세가 너무 가팔라서 당분간은 단기 조정이 올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코로나 상황에 따라 상승할 수 있지만 이번과 같은 급격한 상승은 기대하기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레드캡투어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들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도 대비 많이 줄긴 했지만 여전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 눈에 뜯니다. 매출도 그리 많이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렌터카사업 호조로 여행업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률이 높아지고 코로나가 가라앉으면 여행업의 실적도 예전수준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레드캡투어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레드캡투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800원씩 주던 배당금이 2020년 600원으로 줄긴 했지만 코로나 와중에 이렇게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것 자체가 매우 대단한 것입니다. 향후 여행업 실적이 회복되어 전체 실적이 개선되면 주당 배당금도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드캡투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위기에 처했을 때 회사의 진짜 역량이 드러납니다. 코로나로 여행사들이 초토화될때 레드캡투어는 다변화된 사업구조의 덕을 톡톡히 보며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대단한 경쟁력을 가진 회사입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단기급등하여 신규진입에는 조금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가가 단기조정을 받을 때 조금씩 분할매수하는 전략이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