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6. 23:09

롯데관광개발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롯데관광개발은 여행, 호텔 및 패션 유통업을 주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롯데라는 이름이 들어있지만 롯데계열사는 아닙니다. 1982년에 롯데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하여 독립을 했습니다.

 

 

 

 

롯데그룹에서는 롯데라는 이름을 쓰지말것을 요구하고 있지만 계속 이름을 쓰고 있습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롯데관광개발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롯데관광개발 주가 흐름은 매우 불규칙적이고 또한 등락폭이 큽니다. 2017년 이전에는 만원 전후에서 지금은 만원 후반대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으로 향후 국내외 여행이 활성화되겠지만 현재의 주가는 아마도 그런 기대감이 반영된 주가가 아닌가 싶습니다. 향후 주가 전망은 그리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롯데관광개발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실적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매출은 전년대비 5분의 1토막이 났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큰 폭의 적자를 보았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도 매우 부정적입니다. 코로나가 아직 완전히 가라앉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올해말까지 백신접종이 완료되면 내년부터 매출은 확실히 증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전에도 적지를 보고 있었던만큼 매출증가가 흑자전환으로 이어질지 여부는 미지수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롯데관광개발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없습니다. 실적이 좋지 않다 보니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향후에도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경영이 정상화 되더라도 배당금 지급보다는 부채비율을 낮추는데 주력을 해야할 정도로 재무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크게 본 만큼 향후 코로나가 가라앉음에 따른 회복세 역시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매출 증가세만큼의 주가 상승 및 배당금 증액은 기대하기 힘들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