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2. 21. 00:52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받기, 송금하기, 결제방법

카톡 메뉴에 보면 카카오페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돈을 받거나, 보내거나,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생소하지만 알고 나면 매우 편리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받기, 송금하기, 결제방법을 알아 봅시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받기]


다른 사람에 나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송금을 하면 카톡창에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받기'를 누르면 받기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받기 방법 알아 봅시다






그런 다음 카톡 메인화면으로 가서 화면 오른쪽 아래에 점 3개 있는 부분을 눌러서 다음 메뉴로 들어가면





pay에 돈이 들어와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송금받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아주 간단하죠?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받기 완료!



받은 돈은 다른 곳으로 송금하거나 물건을 사고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도 알아 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하기]


pay 옆에 보면 '송금' 메뉴가 보입니다. 이 송금 메뉴를 누르면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하기 알아 봅시다



송금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해서 바로 보내주는 방법입니다.





다른 하나는 친구에게 보내기 메뉴 바로 옆의 '계좌번호' 탭을 눌러 계좌번호를 입력한 다음 돈을 보내주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하기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송금하기에 이어 결제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 결제방법]


결제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결제하는 방법과 온라인에서 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방법


pay 옆에 보면 '결제' 메뉴가 보입니다. 이 결제 메뉴를 누르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화면이 나오는데(보안정책상 이 화면은 캡쳐가 안되네요) 화면 상단의 '멤버십'을 선택하여 바코드를 발급받은 후 이 바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아래에는 카메라가 실행이 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QR코드를 찍어서 결제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온라인 결제방법


카톡 쇼핑 시 구매수단에 카카오페이를 추가해서 등록한 다음 결제수단으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세 가지 - 송금받기, 송금하기, 그리고 결제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 송금받기, 송금하기, 결제방법, 안해 보면 처음에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공인인증서도 필요없고 사용법이 직관적이어서 한번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익혀두면 다음부터는 카카오페이만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