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2. 15. 00:57

카카오택시 앱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택시 앱을 설치하면 전화로 콜택시 부를 필요 없이 앱으로 바로 택시를 부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콜택시를 부르려면 전화를 걸어서 내 위치를 설명해야 하고 택시를 탄 후 목적지를 설명하고, 내릴 때 돈을 내야 하죠.






카카오택시 앱을 통해 택시를 부르면 택시 부르고 타는 일이 매우 간단해집니다. 카카오택시 앱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앱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택시 앱을 검색한 후 설치 눌러시 다운 받습니다.



카카오택시 앱 설치해 봅시다






2. 스마트폰에 카카오택시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앱을 터치해서 실행을 시켜 봅시다.





3. 처음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 누르고 이후 나오는 팝업창 허용 눌러서 권한을 허용합니다.





4. 계정 로그인 해야 합니다. 아래에 있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누르면 자동으로 로그인 됩니다.





5. 그러면 이렇게 카카오택시 앱의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카드를 등록하면 더 펀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신용카드 등록하는 화면으로 들어가서 등록을 진행하면 이후 카메라가 실행되고, 화면 사각형 안에 들어오도록 카드를 대면 앱이 카드를 인식합니다. 이후 단계 진행하면서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7. 카카오택시 앱 메인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택시'를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현위치는 자동으로 뜹니다.





8. 도착지를 입력하면 화면 아래 택시 선택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이걸 누르면





9. 선택할 수 있는 택시들이 나옵니다. 보통은 중간에 있는 일반호출을 선택하죠. 원하는 택시 눌러서 호출을 하면 됩니다.





근처에 택시가 있으면 호출이 될 것이고 내 위치로 택시가 올 것입니다. 그리고 카드를 등록해 두었다면 그 카드에서 결제가 됩니다.






택시를 탄 후 따로 목적지를 이야기하지 않아도 기사님이 이미 목적지를 알고 있으므로 알아서 이동을 할 것입니다(확인차 다시 물어볼순 있겠죠). 그리고 결제가 자동으로 되므로 하차시에 돈을 낼 필요도 없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