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2. 5. 23:15

발뮤다 공기청정기 빨간불과 필터 청소하는 방법

발뮤다 공기청정기를 쓰다 보면 어느순간 빨간불이 켜지는 것을 보게됩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빨간불, 무슨 의미일까요?






필터가 더러워졌으니 빨리 필터 청소를 하라는 의미입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에 빨간불이 들어오면 빨리 필터 청소를 한 후 다시 필터를 끼우고 동작을 시키면 빨간불이 없어집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해서 빨간불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하는 법]


열심히 돌아가고 있는 발뮤다 공기청정기입니다. 몸체 상단에 보면 빨간불이 들어온 것이 보입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에 빨간불이 들어 왔습니다






몸체 뒤쪽을 보면 이런 검은 뚜껑이 보입니다. 손잡이를 OPEN으로 돌려서 뚜껑을 엽니다.





검은 뚜껑을 열면 초록색 필터가 보입니다. 이제 이 필터를 꺼내야 합니다.





아래에 보면 좌우로 돌릴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은 Lock이 되어 있는데요,




반대로 돌려서 UnLock에 맞추면 이렇게 필터를 꺼낼 수 있습니다.





이제 필터 청소를 해야 합니다. 청소기 끝부분을 아래 사진과 같은 것으로 교체한 후 필터를 청소합니다.





필터가 분리되는데요, 안에서 꺼낸 검은 필터도 마찬가지로 청소기로 빨아들여서 청소합시다.





몸체 내부도 깨끗하게 닦고





공기가 들어가는 옆 부분 역시 깨끗하게 닦아서 먼지를 제거합니다.





몸체 상단에 있는 회전날개를 청소해야 합니다. 사진 같이 눌러서(반대쪽도 같이) 윗 부분을 열고





회전날개를 분리해서 물로 혹은 물티슈로 닦은 후 마른 천이나 휴지로 닦아서 말립니다.





몸체 옆에 보면 열리는 부분이 있는에 안쪽을 후레쉬로 비춰 보면 센서가 보일 것입니다. 면봉으로 센서를 닦아줍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가 끝났습니다. 다시 원래대로 조립한 후 전원을 켜고 비행기 모양 버튼을 누르면 공기청정기가 윙~ 하고 빠르게 돌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빨간불이 들어오지 않을 것입니다. 깨끗해진 공기청정기가 다시 열심히 돌아갈 것입니다.





이제 놔두면 돌아가는 소리가 단계적으로 작아지면서 원래의 모습대로 돌아가며 공기청정 기능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빨간불의 정체와 필터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