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1. 29. 00:04

산세베리아 키우는법, 물주기 방법 알아보기

산세베리아는 생명력이 강하고 산소와 음이온을 많이 배출하여 공기정화용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키우는법, 물주기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막 키우면 제대로 키울 수가 없습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과 물주기 방법을 정확히게 알아 보겠습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법, 물주기



산세베리아 키우는법 - 화분위치

산세베리아는 양지 식물이므로 밝은 빛이 들어오는 베란다 또는 창가에 놓아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음지에 놓고 키우면 생명력이 떨어져서 잎이 가늘고 시들시들하게 변합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법 - 온도

산세베리아는 따뜻한 곳에서 잘 자랍니다. 대략 20도 이상의 온도를 지속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를 베란다에서 키우고 있다면 겨울에는 실내 창가로 위치를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온도가 15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해 주어야 산세베리아가 잘 자랍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 물주기

월 1회 정도, 흙이 푹 적셔지도록 물을 충분히 줍니다. 물을 너무 자주, 많이 줄 경우 밑동부터 썩습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 분갈이

화분에 뿌리가 꽉 차게 되면 성장을 잘 하지 못하게 되므로 분갈이를 해 주어야 합니다. 2년에 1회 정도, 5~7월에 분갈이를 해 줍니다. 분갈이 후 바로 물을 주면 안되고 2~3주 지난 후에 물을 줘야 합니다. 바로 위에 물주기 방법에서 한달에 한번 물주기를 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물주기를 한 후 1~2주후에 분갈이를 하고 2~3주 후에 물주기를 하면 주기가 딱 맞습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법과 물주기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키우기 쉬운 식물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냥 막 키우면 산세베리아가 잘 자라지 않습니다. 앙상하게 목숨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법과 물주기 방법을 잘 파악하여 키우면 풍성하게 자라나는 산세베리아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