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6. 21. 22:40

메타(페이스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메타(페이스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는 미국의 IT기업입니다. 원래 이름은 페이스북이었습니다. 2021년 10월에 사명을 메타로 바꾸었습니다.

 

 

 

 

한동안 주가흐름이 좋았는데 최근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메타(페이스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페이스북) 주가 전망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메타(페이스북)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메타(페이스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1년 9월까지 주가 흐름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후 급락하여 엄청난 하락을 했습니다. 활성 이용자 감소, 전망을 하회한 실적, 부진한 전망 등의 이유가 겹치면서 2022년 2월초 급락후 회복을 못하고 있습니다.

 

악재가 동시다발적이고 향후 전망도 불투명하며 코로나 안정화로 인한 비대면주 특수도 끝나면서 한동안 메타(페이스북) 주가는 어려운 시기를 보낼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메타(페이스북) 실적 전망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동안의 메타(페이스북)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메타(페이스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언뜻 보면 실적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 보이지만 사실 일반적인 기업과 기술기업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가 달라서 기술기업은 빠르게 성장하지 않으면 주가가 폭락합니다. 계속 돈을 벌고 있긴 하지만 성장세가 시장기대치보다 낮고 이것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메타(페이스북)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메타(페이스북)의 배당금 지급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메타(페이스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없습니다. 상당수의 기술기업들이 그러하듯 돈을 배당금으로 주주들에게 지급하기보다는 재투자해서 성장하는 것이 주관심사입니다. 앞으로도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메타(페이스북)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메타의 주 사업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같은 소셜미디어인데 앞으로의 신성장동력을 메타버스로 정하고 사명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꾸었습니다.

 

 

당장 가시적인 실적은 나오지 않을 것이고 실적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릴것입니다. 성공해서 큰 시장을 만들어내면 다시금 주가가 상승하겠지만 현재로선 예측이 쉽지 않습니다. 메타(페이스북)에 투자하는 것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투자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