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2. 23:37

서울반도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서울반도체는 LED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회사이름에는 반도체가 들어가 있는데 만드는 제품은 LED입니다. 잘 모르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습니다. 반도체 경기 좋다고 그냥 사면 안되는 회사입니다.

 

 

 

 

LED 시장은 예전에 공급과잉 상태였다가 최근 공급과잉 추세가 축소되면서 상황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서울반도체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10년 주가 흐름은 지지부진합니다. 2013년에 급등했다가 2014년에 폭락 후 오랫동안 박스권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1년간의 추세는 나쁘지 않습니다. 현재 LED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인데, 이에 맞춰 주가 전망 역시 긍정적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서울반도체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몇 년동안 1조 1천억원대 수준에서 정체되어 있고 이익은 2018년 최대치를 기록한 후 2019년, 2020년에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고 향후 시황도 좋아서 올해는 사상 최대 실적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및 자동차용 헤드램프, LED TV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9백억원 이상의 영업이익 달성이 예상됩니다.

 

배당금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서울반도체의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2018년 이후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가배당률도 높지 않습니다. 1%가 채 되지 않는 시가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어 배당주로서는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몇 년간 배당이 멈춘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됨에 따라 배당금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크게 오른 IT, 반도체주들 대비 주가상승 정도가 크지 않은데 중장기적으로 주가상승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