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 기술 / / 2017. 11. 5. 01:00

노트패드(Notepad++)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노트패드(Notepad++), 텍스트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에 오픈소스이면서 대단히 많은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어, 수많은 텍스트 에디터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인기와 활용도를 자랑하고 있는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간편하게 노트패드(Notepad++)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순서대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노트패드(Notepad++) 무료 다운로드 방법]


1. 네이버 등 포탈사이트에서 노트패드(또는 Notepad++)로 조회 후 접속합니다.




2. 노트패드(Notepad++) 다운로드 화면 우측 상단의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로도 다운로드 하라는 팝업창이 몇 번 더 뜨는데, 뜨는대로 클릭클릭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3. 노트패드(Notepad++) 설치파일이 다운로드되고 있는 중입니다. 다운로드가 다 될때까지 조금 기다립니다.




4. 노트패드(Notepad++)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다 되면 ^ 클릭, 열기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5.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부터 먼저 뜨는데요, 한국어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OK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혹시나 다른 언어로 세팅이 되어 있다면 한국어로 바꾼 뒤 OK 클릭)




6. '다음'을 눌러서 노트패드(Notepad++) 설치를 시작합니다.

 이후에도 팝업창이 몇 개 더 뜨는데, 나오는대로 동의하고 계속 클릭,클릭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7. 노트패드(Notepad++)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조금 기다리면 됩니다.




8노트패드(Notepad++)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눌러 창을 닫으면 노트패드(Notepad++)가 실행될 것입니다.




9노트패드(Notepad++)의 새 창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니 이제부터 편집하고자 하는 텍스트 파일을 열심히 편집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가장 강력하고 인기있는 텍스트 에디터는 Sublime Text인데요, 단점은 유료라는 것입니다. 반면 노트패드(Notepad++)는 무료이면서도 대단히 뛰어난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Sublime Text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매우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텍스트 에디터이지요.






문서 편집할 일이 많은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